본문 바로가기
리뷰장인 쿼카조/캠핑장비

[내돈내산] 서울마라톤 에디션 제로그램 라면팬 리뷰 및 사용후기(feat. 2022년도 언택트 서울마라톤)

by 쿼카조 2022. 4. 24.
반응형

대학시절이 맞는 표현일까 예전부터 취미를 당당히 "마라톤"이라고 대답하던 시기가있었다.
하지만 코로나시대가 열리고 외부에서 유산소운동이 위험하기도해서 점차 마라톤보다는 산으로 다니게되었다. 그래도 옛추억을 잊을수 없다는 핑계와 다이어트에는 달리기만한것이 없다보니 간간히 언택트 마라톤을 신청해 달렸었는데....

2022 서울마라톤(동아마라톤) 패키지 사진

이번에도 언택트 마라톤을 알아보던도중 2022년 서울마라톤에서
무려 제로그램의 라면팬을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신청했다.
(10k 하이에너지, 하프&풀코스 참가신청시 증정)

기존에 뚜껑이 없는 제품은 오픈마켓에서 39,000원에 구매가 가능했고 할인포인트나 기타등등하면 3만원 초중반에 구매하던것이 사실이였으나

이번마라톤참가비는 10k 하이에너지 기준 35,000원.
참가만해도 티셔츠 한장과 라면팬 기타 부수적인것들을 주고 10km 완주시 완주기념티셔츠 한장을 더주는 사실상 라면팬에 아디다스 티셔츠를 추가로 구할수 있는 행사였다.

이쯤 2022년도 언택트 서울마라톤내용은 접어두고 사은품(인것같은 참가목적)인 라면팬을 알아보자

측면에는 제원이 잘 나와있다.

패키지는 상당히 깔끔하게왔다.
제로그램 + 서울마라톤

제조원은 (주) 티에라
기존에 티에라 코팅팬을 사용하고있었는데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있었다.
아직까지도 사용하는데 문제없이 짱짱한 코팅은 덤.

제품을 열어보면 망사파우치와 본품이 전부이다.
괜히 쓰레기만 늘어나는 내부 고정틀같은것들이 없는것이 좋았다.
(스크레치방지용인지 내부 마분지같은것은 왜있는지 모르지만 없었더라면 더 좋았을것같다)

본품을 보면측면부에는 서울마라톤 로고와 제품의 제원이 적혀있다.
내부로는 제로그램의 디자인이 양각되어있었다.

손잡이는 LOCK이라고 되어있는 손잡이 라킹시스템이 되어있었는데
우측사진처럼 접혀있는상태에서 걸어두면 손잡이가 풀리는일은 없었다.

사용시 모습

LOCK이 되어있는상태에서는 잠금이 풀리는경우는 거의없지만 접이식손잡이 특성상 주의하도록하자.

마지막으로 백패킹 or 캠핑용품은 무게가 중요하지않을까...?
무게...무게를 보자.

제품의 제원인 145g보다 8g적다... 매쉬파우치를 포함하게되면 14g이 늘어난 151g 제원보다 살짝무거워진다.
상단 본품에 적혀있는 제원보다는 가벼우니 pass 사실 파우치 안쓰는사람도 있을테니까

리뷰를 마치기전.... 라면팬... 왜 라면팬인지 라면한번 끓여봐야하지 않을까...?

급작스럽게 생각난실험.

1. 라면팬에 어떤종류의 라면이던 들어갈까?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각라면(열라면)과 원형라면(멸치칼국수)
둘다 봉지째 넣었을때 무리가없다.
(라면 PPL아님주의)

제품 사진을 촬영하는 시각은 밤 10시... 괜시리 라면을끓여보고싶다.

2. 물은 맞추기 쉬운가?

라면에 딱맞는 물양인 500미리의 물을맞춰보니 중간측면에 있는 -ZERO GRAM- 의 양각부분 중간에 딱맞는다
라면물 맞추기에 딱인듯... 기준점 찾기쉽다...

3. 사용의 편의성은?

보글보글 끓어가는 라면팬에서 특이한것을 발견했다면
손잡이가 전혀 뜨겁지 않다는것...

아마도 손잡이와 본체의 재질을 달리하고 손잡이부분의 소재는 열전도율이 낮은 소재를 사용한것같다.
가열되고있는 손잡이를 잡아도 전혀문제되지않았다.

4. 내구성과 세척 용의성?

맛나게 끓여먹고난뒤 설거지까지 끝내보았다.

열에 의해서 색변형이나 모양이 변한것은 보이지않았다....
게다가 코팅된내부는 물방울이 송글송글 맺히는것으로보아 물티슈로 대강 닦아내도
박지에서 집으로 들고오는동안 이물질이 다른 소지품에 묻을 걱정이 없을정도로 닦임성이 좋았다.

5. 그외 기타등등

작성일 기준 중고거래 금액. 2만원선이다.

1인용 코펠로 만족할만한 제품 현재 당근에서 2만원에서 2.5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니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다고생각된다. 

나는 내친김에 소고기까지 버터를 녹여 구워먹어보았고.

생각대로 잘구워졌고, 세척도 용이했다.

단점이라고는 버터로 굽고나서 해당이물이 외부에 묻었을때 조금 닦기 힘들었다는정도??
아무래도 외부는 논슬립을 목적으로 되어있다보니 외부에 이물질이 묻으면 잘 닦이지 않는것같았다.

그에 반해 내부는 뭘해도 잘닦이는 코팅이 아주 굿굿!!

이상으로 라면팬 후기끝.

* 워터마크가 달려있는 사진은 직접구매한 제품을 촬영한것으로 사진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