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장인 쿼카조/생활용품

[내돈내산] 백패킹용 치약 칫솔. 경량양치도구세트 덴티클 리뷰 (feat.세면도구 경향화)

by 쿼카조 2023. 3. 9.
반응형

오늘도 메인장비가 아닌 서브장비에서 경량화를 다짐하는 조모군(3n세 / 군필여고생.)

최근 세면백을 새로셋팅하면서 고민하던것이 있었으니. 바로 세면용품의 소형화&경량화였다.

 

[내돈내산] 초경량 세면백! 데카트론 포클라즈 등산 다용도 세면파우치(FORCLAZ Ultra Light Washbag) 구

최근 캠핑장에 다니면서 샤워장을 사용할 일등이 제법많이있었는데. 이때마다 눈에 거슬렸던것이 있었으니...바로세면백이였다. 헬리녹스 볼핏을 꺼내고 난뒤 통기성도 제법좋아 나는 샤워도

choquokka.tistory.com

최근셋팅한 세면백 리뷰가 궁금하면 해당 게시글로 고고👆👆

아무리 그래도 사람이 세수랑 양치는 하고살아야한다는 생각으로 칫솔, 치약, 폼클렌징, 로션은 꼭꼭챙겨다녔지만 파우치만 경량화 한다고해서 될일은 아닐터.

다이소 사랑해요~

폼클렌징은 소분하여 부피와 무게를 줄이고 샴푸와 바디워시는 샤워가 가능한곳에서만 챙기기로결정.

많은 경량화를 했다고 생각하던찰나

그런데 칫솔과 치약은 어떻게 줄이지? 하던 찰나 네이버 검색 해 보았다.

아래로는 내가 양치도구를 경량화하기위해 알아본것들이다.
관심없으면 밑으로 쭉쭉

1번째로 보인상품 - 퍼지브러쉬

휴대성이좋은 일회용 양치도구중 제일유명한제품!

가격적인 면과 치아구조상 사이사이가 많이끼다보니 칫솔질이 필수적인 나에게는 부족해보여서 패스했다.

2번째로 보인상품 - 일회용 치약칫솔세트

일회용품으로 치약과 칫솔이 하나의 세트로 들어있긴했으나. 영남알프스나 해파랑길들 길게걷는 여행에서는 치약의 양이 못따라올것 같았고,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점에서 탈락이였다.

(아무리그래도 일회용품은 최소화하면 좋으니까)

3번째로 보인상품 - 치약필요없는 칫솔  

치약이 발려져있어서 그대로쓰면 편하긴하나 2번과 같은 문제점으로 탈락. 가성비도 좋지못했다.

그이외에 큐라덴, 조르단, 지팩스 등등 찾아보았지만 가성비와 만족감이 없었다..
(사실 가성비가 제일중요 ^-^)

슬슬 검색이 지쳐갈때쯤 고체치약이 눈에 띄었다.

칫솔은 몰라도 치약은 고체치약으로 변경하고나면 부피도 줄일수있고 치약자체에 수분도 많이 빠져서 가벼울것이라 생각했다.

역시 난 똑똑해.

당장 알아보던중 눈에띈 그것. 맞다 오늘 리뷰할 제품.

너무 길게돌아왔다. 바로 덴티클 고체치약되시겠다.

사실 고체치약만 알아보던도중 전용칫솔 사은이벤트와 전용칫솔에 패킹된게 너무 경이롭게 작아서 구매하게됐다.

특징
- 고체치약으로 부피가 작다
- 치약통을 보관할 수 있는 전용칫솔이 있다.
- 최대 6개까지 보관가능한 전용통
가격 : 8,900 (현재 칫솔증정 이벤트중)
무게 : 치약무게만 4.2g

참을수없다. 바로결제.

반응형

얼마 뒤 택배가 도착했다. 뾰로롱

사은으로 받은 색상랜덤 3종 근데 그냥 색상이렇게 맞춰주는듯

치약10통구매하면 칫솔 3개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해서 10통구매했다.

이런걸 FLEX라고 하나? 후후
아뇨 그냥 덤좋아하는 아저씨요

한번 상품을 찬찬히 살펴보자

칫솔과 치약 모두 3가지 색으로 구성되어있었는데 색이좀빠진 검은색, 오트밀(?)색, 연회색 세가지 컬러로 구성되어있었다. 수량은 3,3,4개가 왔었다. 색맞춰보내주시는센스...

치약을 먼저살펴보면

요런성분들로 이루워져있다고하는데. 아쉬운게 유통기한이 보이지않았다. 아마 표시되어있는데 내가 찾을 수 없는거겠지

치약은 습도보관제와 함께 들어있어 보관상에 상하지 않도록 해두었다.


디테일로는 정면부에는 덴티클 이라는 글자가 양각으로 세겨져있었다.

뚜껑을 열어보면  고체치약이 6개씩 들어가있었는데, 치약사용하고 남은통은 여행시 약통으로 써도될것같았다.

다른종류의 고체치약이 들어가는지는 몰?루 이건 추후 확인해 봐야겠다.

좌 - 1개는 측정이 안된다 / 우 - 2개올리니 올라가는 숫자

치약의 무게는 4.2g/6정 이라고 상품 포장지에 적혀있었으며 2정만올렸을시 1g만 표시되는것을보면 얼추맞아보였다.

좌 - 빈통 4g / 우 - 새것 - 9g

빈통은 4g 치약 6정이 들어있는 새제품은 9g 으로 실측되었다

새제품과 빈통의 무게는 5g정도 차이가났는데 이정도오차는 저울이 정교하지 않으니 패스 대충 무게는 맞는거같다.

다음으로 칫솔을 알아보기전에 치약과 칫솔을 간단히 설명해놓은 표가있었다.

대충 보관하기 좋다는 뜻.

칫솔의 하단부분에도 덴티클이라는 글자가 양각으로 적혀져있었다.

칫솔은 작은 비닐파우치에 들어있었고, 해당무게는 고체치약이 보관되어있는 무게이다.

불필요한 파우치는 버리고 칫솔의 무게를 재기위해 고체치약을 빼네면

칫솔실측 24g이나 된다

손잡이부분에 구멍을 많이뚫으면 가벼워질것같은데...
이건 솔직히 모던하우스나 한샘등에서 통에 들어있는 저렴한 칫솔이 더 낫다고는 생각한다.

전용치약 새제품을 보관하니 편안~하게 33g이 되어 통합 6번의 양치를 할 수 있는 치약칫솔세트가 되었다.

칫솔의 느낌은 솔부분보다 전체적으로 입안에들어오는부분이 두껍다고해야하나...
엄청편한건아니였는데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만한 정도라고생각했다.
(사실 큐라덴이나 조르단라이트 등등은 칫솔은 얇아서 이것보다 좋을것같다)

치약칫솔, 폼클렌징, 로션, 향수

그래도 이정도면 작고가볍게 어느정도 장거리트레킹에 좋다고 생각했다.
경량화뿐만아니라 부피적인 부분도 생각해야하니까!

장점
- 가성비(맞나?)
- 치약과 칫솔의 보관용이성
- 다쓴치약통은 알약통으로 사용가능

단점
- 다른 칫솔에 비해 무거움 (일반칫솔 약 15g)
- 고체치약의 규격화

치약을 경량화했더니 칫솔이 무거워졌다.가벼운 칫솔을 한번 알아봐야할듯..

 

덴티클 고체치약 씹는치약 (전용 칫솔 사은이벤트) : 비킷

[비킷] 안녕하세요. 일상의 새로움을 추구하는 비킷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해당제품을 구입한 링크. 광고아닌 내돈내산이니 걱정마시길

* 워터마크가 달려있는 사진은 직접구매한 제품을 촬영한것으로 사진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