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장인 쿼카조/캠핑장비

[내돈내산]제이알기어(JRGear) 인슐레이티드 트레버스 코어 XL!! R밸류 5.0의 극동계 에어매트 구입 및 리뷰 (동계 에어매트 추천)

by 쿼카조 2022. 7. 25.
반응형

제법 알뜰살뜰 하신분들이라면 국룰인
여름에는 동계장비(옷)를 사야하고, 겨울에는 여름장비(옷)을 사야한다는것.

그리하여 이번여름 구매한 제품.
제이알기어(JR gear)의 인슐레이티드 에어매트되시겠다

사실 여름이라서 저렴하기 보다는 알리익스프레스의 특별세일기간(창립일, 썸머세일, 광군제 등등)이 존재하는데
나는 올해 썸머프로모션당시 할인쿠폰을받아 구매하였다.
(구매가격은 56달러정도였다)

배송은 대략 10일내외로 걸렸는데 구매하고 기다리는참맛이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사실 제이알기어는 홍콩의 브랜드로 중국브랜드는 아니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신기한브랜드..
(아마 홍콩내부에서도 중국의 속국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서인거같다)

상품을 보기에 앞서 먼저 내가 구입한 제품의 제원을 보자

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상품설명부분

내가구매한것은 사각형형태의 모델로 XL사이즈를구매했다.
제원은 가로 * 세로 * 높이 순으로 198x63x8.9cm
패킹시 사이즈는 가로 * 세로 * 높이순으로 11 * 11 * 22의 원기둥형이된다.
(한국의 상세설명페이지에는 잘나와있으나 중국의 사이트에는 따로없어 기재하였음)

대략 제원만 들었을때는 적당히 패킹이 되는것같은데 실물상품을 한번 열어봐야겠다

상품의 포장은 해당과 같이 되어있다.
육각형의 플라스틱 케이스안에 원통형으로 말려서 들어가있었다.

잠깐 이 포장박스를 보자하면 플라스틱소재로 만들어져있고 외부에는 제원과 간략한 특징들이 적혀있다.
해당제품의 사이즈와 내부 충전제의 제원 등등 간단히 내용을 알아보기에 좋았다.

포장되어있는 제품을 열어 구성품을 꺼내보면

자가수선키트와 자가수선키트사용설명서, 그리고 여분의 마개가 들어있는 작은 지퍼백이보였는데

지퍼백을 열어보니

사용법을 알려주는 친절한(?) 종이와 에어매트의 구멍이 발생했을때 쓸법한 2종류의 원단과 접착제가있었다.

그리고 프리마로프트 에코충전재를 사용하였다는 택을 볼 수있다.

마지막으로 본품과 파우치

해당제품은 본품이 파우치에 넣어져 포장되어있는 것이아닌
파우치가 본품의 내부에 말려서 포장되어있었다.

파우치는 대략이런모습. 
프리마로프트가 사용되었다고 작은 탭도달려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매트를 한번 펼쳐보았다. 매트는 앞면이 주홍빛(붉은색보다는 조금더 밝음)
뒷면은 흰색으로 되어있는것이 특징.
어쩔수없이 오염에는 취약해보이긴한다.

형광등에 비추어 인슐확인하는방법

뒷면을 보아 하니 인슐이 어디로 빠져나가있는지 보일정도로 압착이잘되어있었다

좌-구형벨브(출처:락앤아이스 상품설명란) / 우-신형 올인원벨브

밸브는 올인원밸브라고하는데

구형벨브는 좌측처럼 튀어나와있었다면 신형밸브는 평평한느낌이다. 마치 씨투써밋같은느낌

내부의 직경은 우측사진처럼 약 2.4cm정도인데 다이소 에어펌프 헤드사이즈에도 맞는사이즈이다.
해당 에어매트에 적용되어있는 밸브의 단점은 공기를 뺄때재투입되는과정을 막아줄수 없다는점과
밸브가 각각달려있는것이아닌 Z자형태로 달려있다는점이다

이러한것은 공기를 뺄때 충전재(프리마로프트)가 다시 부풀어오르는것을 막을수없어
사실상 처음산만큼 납작하게는 패킹하는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바람을 뺀뒤 패킹한 에어매트모습, 사이즈비교를 위해 355ml 음료수캔과 500ml,1,000ml 날진과 함께 세워둔 모습

그래도 패킹주머니에는 잘 들어가는 모습.
날진과 비교해보았을때는 역시 1L사이즈의 날진통보다도 더욱큰모습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실측무게. 포장지에 적혀있는 830g보다 31g 더 많이나왔지만
파우치무게가 31g이라고 생각하면 어느정도 납득이가는 무게

제법 많은 단점이 보였지만 가격을 보면 모두 용서되는 제품
동계에 빨리 사용해보고싶다

 

[내돈내산]모든 에어매트의 단짝! 제이알기어(JRGear) 드라이펌프25 M.K II 구입및 리뷰(feat. 코베아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에어매트와 자충매트를 쓰는데에 있어서 의외의 필수템 바로 펌프되시겠다. 펌프를 사용하는 이유는 각양각색인데 펌프를 사용해야하는 이유중 제일 중요한것은 에

choquokka.tistory.com

해당 매트와 잘어울리는 에어펌프를 알아보고싶다면? 👆👆👆

 

* 워터마크가 달려있는 사진은 직접구매한 제품을 촬영한것으로 사진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