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무위키/생활잡지식

[생활잡지식]삼천리도시가스 어플이 사라졌어요!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by 쿼카조 2022. 12. 15.
반응형

이제는 플레이스토어에 검색조차되지않는 삼천리톡 어플

나도 잘 쓰고있던 삼천리 도시가스어플.

갑자기 구동이되지않았다.(해당사실을 안건 22년 12월 5일)

좌 - 어플구동화면 해당화면에서 한번클릭하면 가운데 사진으로 이동 / 중 - 메뉴화면 / 우 - 조회가 안되는모습

분명어플은 들어가지는데 정보조회나 기타등등이 되지않는걸로보아 어플자체에 문제가 있다생각해 검색해보았더니...

도시가스어플은 종료라고 안내하고있고

뉴스기사의 삼천맅고 리뉴얼오픈 사진. 해당사진클릭시 해당뉴스로 이동

눈에 띄는 삼천리톡리뉴얼
그렇다. 이제 삼천리 도시가스 어플이 아닌 국민 SNS 카카오톡에서 도시가스 요금계산등을 할수 있게된것이다
별도의 어플을 깔지않아도 된다는점은 강점이니 한번 알아보도록하자.

먼저 국민 SNS 카카오톡을 열어 친구검색란에 삼천리 도시가스를 검색시 삼천리 공식카카오톡을 볼 수 있다.
해당에서 플러스친구를 눌러도되지만 좌측의 모습을 눌러주게되면 바로 톡방으로 들어갈 수 있게된다.

나는 기존에 이용내역서등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보고있어 삼천리측으로 카카오톡이 오고있었던 상황이였다.
금액까지 안내가 잘되는 삼천리 짱짱! 이제 하단의 채널메뉴를 누르게되면

처음, 이사, 요금조회등 많은 기능을 써 볼 수 있는데

기능선택시 자동으로 채팅이쳐지면서 기능이 실행된다.

나는 해당기능을 이용해서 지난날 가스 요금납부방법을 변경했다. 의외로 카카오톡이 잘 되어있어불편한점은 없었다.
이외에도 해당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지 챗봇에게 메시지 보내기가 되어있었는데 해당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지는않았다.

해당클릭시 삼천리도시가스 홈페이지로 이동!

과거에 어플로만 하던것은 카카오톡으로 옮겨 가볍게 사용할 수 있게된것은 다행이나 카카오톡을 하지않는다면 삼천리 홈페이지 내의 기능을 활용!
간만에 이체방법을 변경하기위해 켰던 삼천리 도시가스 어플이 먹통이되어 당황했지만 삼천리 톡으로 잘해결하였다.
혹시라도 삼천리도시가스 어플이 되지않는다면 이제는 삼천리 톡을 이용해보도록하자!

반응형

댓글